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 E유형 총정리

by 알린 2021. 5. 25.
728x90
반응형

ESTP

1. 외로움을 많이탐

2. 손재주가 좋다

3. 모임에서 어느 새 내가 분위기 주도

4. 세미 관종

5. 어른들이 좋아한다

6. 하고 싶은 건 다 해야 되는 편

7. 스트레스 잘 안 받음

8.공감능력 조금 부족하다

9. 남들한테 별 관심이 없다

 

ESTJ

1. 고집이 세다, 현실적, 직설적

2. 호불호가 확실하다

3. 사람 많은 거 극혐

4. 싸우는 거 싫어함

5. 싸워서 지는 건 더 싫어함

6. 일처리 못하는 거 보면 답답해 죽는다

7. 내 시간 방해 받는 거 싫음

8. 뭐든 딱딱 떨어지고 확실한 게 좋음

ESFP

1. 성격 급하다

2. 하고싶다고 생각한 건 다 해야함

3. 고집 세다

4. 모임 장소에서 침묵 흐르는거 싫어함

5. 싸움보단 평화가 좋음

6. 자존감 높다. 모든 게 내 위주

 

ESFJ

1. 계획 틀어지는 것을 싫어함

2. 남 눈치 은근히 많이 본다

3. 친구, 가족 내 주변 인물들 다 챙기고

이 사람들이 불행하면 내가 다 불행해진다 생각함

4.인간관계 조금 틀어지면 스트레스 엄청 받음

5. 책 읽고 영화 보는거 좋아함

 

ENFP

1. 무계획, 즉흥적, 감정기복 쩐다

2. 일 크게 만들고 싫증나서 안 한 게 많다

3. 나에게 관심 줬으면 한다

4. 남 얘기든 내 얘기든 뭐든 재밌다ㅋㅋㅋ

5. 리액션을 잘 해준다

6. 외향적이면서도 내 시간 갖고 싶을 땐

철저하게 혼자 있고 싶다

7. 눈치가 빠른데 모른척 함

 

ENFJ

1. 핵인싸 되고 싶어함

2. 사람들을 이끄는 것에 타고남

3. 상대방이 본인을 신뢰한다는 느낌을

받으면 살아있음을 느낀다

4. 단순하면서도 멘탈 강함

5. 마이웨이 기질 약간 있음

6. 센스 있고 눈치 빠름

7. 계획 짜는 거 좋아함

ENTP

1. 개썅마웨, 이상주의자

2. 혼자서 돌아다니는 게 제일 편하다

3. 독립심 강함

4. 겉으론 인싸 속모습은 아싸

5. 내 의견이랑 상대방 의견이 다르면

설득하려는 스타일

6. 직설적이고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음

7. 좋아하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 명확히 구분

 

ENTJ

1. 시원찮은 애랑 팀플하면 너무

답답해서 자기가 총대맴

2. 열등감 느낀 적 극히 드물다

3. 피해 주는 거, 피해 받는 거 싫어하고

남한테 관심 없음

4. 자기애 강함

5. 감정적 공감 안됨

6. 머리가 똑똑해서 인생 사는게

쉽지만 내가 하기 싫은 건 안 함

7. 새로운 사람 만나는 건 좋은데

깊은 관계 맺는 건 별로

반응형

댓글